그림이나 형태로 발표하는 프로세스"를 가리킨다. 또한 디자인의 어원은 르네상스시대에 화가와 조각가가 작품제작에 앞서 그린 밑그림(構想圖)이라는 해석에서 비롯된 것이라고도 하며, 이 시대에 사용한 디제그노(Disegno)란 말은 기호를 사용해서 계획과 결과를 나타낸다는 뜻을 지닌 것으로서 "조형
<올드보이>..영화를 분석하다.
<올드보이>란 영화의 서평
<올드보이>에서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복수는 더 잔혹해졌고 그 사연은 더욱 처절해졌다. 그리고 업그레이드된 감정의 폭발만큼이나 연출은 세련되고 자유로워졌다.
아내와 딸을 둔 평범한 샐러리맨 오대수(최민식)는 곤드레만드레가 돼
매체 - 공중파 TV, 케이블 TV, 위성 TV, 비디오 카세트, 레이저 디스크 등 - 을 통해 영화를 감상하는 수용자들까지 합산하면 그 수치는 이루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늘어난다.
누구도 영화가 금세기 최대의 영향력있는 매체 중의 하나임을 애써 공언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영화로 경험했던 가장 자극적이
그림책은 서적의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그림 또는 그림과 글이 융합해서 이루어지는 예술적 소산물로 정의된다. 따라서 그 종류가 다양하고 대상의 연령과 상관없이 글보다 그림의 비중이 큰 도서는 모두 그림책의 영역에 속한다고 본다.
그림책에서는 그림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면에서 일반
공간구성 등, 인공물의 생산을 위한 디자인 과정에 필수적으로 적용되어야 할 이러한 생태적 개념이 아직도 경제성을 이유로 취사(取捨)될 수 있는 하나의 고려 대상으로 되어있는 사실은 디자인 분야 뿐 아니라 그 주변 사회 저변의 조건들이 생태적인 인식과는 거리가 먼 까닭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
괴상한 존재들이 등장하는 초현실주의 그림공간의 특징을 이룬다. 그리하여 거의 무진장하게 그림을 창안하여 무제한으로 자유롭게 형상화할 수 있는 새로운 구상성의 미학이 생겨난다. 초현실주의 회화는 부조리하고 때로는 악마적인 시의 세계를 우리 눈앞에 보여주는 마술거울 역할을 한다.
가치의 새로운 의지에 대한 지표가 된다. 신원주의 형태에 대해 미술가들이 가지는 관심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이다. 산업화의 성장에 맞서, 어떤 작가들은 자연이나 고국 땅에 대한 애착을 표현한다(놀드 Nolde, 롤프 Rohlfa). 또 다른 작가들은 자신들의 공동체 생활과 그림을 통하여 독일 제국의 부르주
뿌리가 되고 줄기가 되어 미니멀 아트의 꽃이 피게 되는 것입니다. 가지 가지마다 스텔라 저드 플래빈 등 각각의 특성을 지닌 미니멀아티스트가 꽃을 피우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미니멀 아트는 그의 뿌리들에 비해 시적인 상징성이나 자기표현을 통한 환영의 창조를 완전히 거부하고자 하였으며 그저
그림에서의 흰색바탕은 푸른 하늘의 경계를 부수고 무한한 공간으로 탈출하려는 말레비치의 의지를 나타는 것 같았으며 그는 절대주의가 개될수록 색이 정감을 불러일으킨다는 이유로 사각형에서 채색된 선명한 색채마저 배제하게 되어 굉장히 추상적이고 차가운 느낌을 주는 네모 동그라미의 배열
절망이 꿈틀대는 공간이었다. 우리가 사진과 영화의 이미지를 “대도시의 미학”으로 부를 수 있는 이유는 이들 매체가 대도시의 인구집중과 익명성, 대도시 거리의 단편적이며 추상적인 공간체험, 거대서사적 전망을 상실한 우연적이며 매혹적인 인상의 연속을 가장 리얼하게 포착하였기 때문이다.